최양식 경주시장은 13일 오전 8시 30분 감포 육거리에서 열리는 ‘교통사고 줄이기 홍보 캠페인’에 참석한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박창표)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국보훈 봉사동아리 '호우회'(회장 홍민지)를 후원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 동안 '우리는 호국보훈의 별입니다, 자전거로 떠나는 전적지 순례' 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안태현)는 11일 오후 3시 30분 본서 대회의실에서 승진자 및 전입. 전보자 30명에 대한 인사이동식을 가졌다.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 일원의 도시계획도로(중2-34)가 지난 2015년 12월에 착공하여 올 7월에 확장 개통 됐다.
경주시는 11일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시설관리공단 설립과 관련한 다양한 시민의견 수렵을 위해 주민공청회를 가졌다.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제1호 태풍 ‘네파탁’의 북상으로 인한 간접영향이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난 8일 ‘태풍대비 긴급대책 회의’를 가졌다.기상청에 따르면 제1호 태풍(네파탁)이 지난 10일 현재 중국 푸저우 서쪽 약 250km 부근 육상에서 새벽 열대저압부로 약화되었으나, 11일부터 전국..
경주시는 지역특성에 맞는 우수하고 창의적인 일자리창출 모델 발굴을 위해 경북도가 추진하는 ‘2016 지역 브랜드 일자리사업 발굴 경진대회’에서 사회적 기업 부문에 ‘우수상’을 지역산업맞춤형 부문에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경주시의회 국책사업 및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엄순섭)는 지난 8일(금) 오전에 7월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난 5일 발생한 지진과 관련하여 월성원전 안전상태 및 사용후핵원료 저장 현황에 대하여 논의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2일 오전 11시 ‘문무대왕함호 자매결연’ 기관인 진해 해군기지를 방문한다.
‘빛’을 주제로 사진, 회화, 설치,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예술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실크로드 新(羅)光 특별전’이 지난 8일 개막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새누리당, 경주시)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고보조금을 통해 진행해온 사업 중 집행 잔액 등 미회수 국고보조금이 70억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나 철저한 회수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필리핀 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해 필리핀 마닐라에서 지난 7일부터 열린 여행박람회(Travel Madness Expo 2016)에 참가해 경북관광을 알리는 홍보 판촉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경주시환경복지회관을 방문하여 뺑소니 사고관련 결정적인 제보 및 추격으로 범인검거에 기여한 경주시청 자원환경과 소속 환경미화원 2명에 대해 8일 감사장과 보상금 각 30만원을 지급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오는 15일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있는 오류, 관성 여름파출소를 비롯하여 해수욕장 총 5개소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8일 오전 9시 체류. 방문 외국인이 늘어나고 있는 지역 실정을 감안해 경주로 배치된 외사 특채자 1명을 외사계로 발령하고 대회의실에서 인사발령 대상자 중 전입직원 등 26명에 대한 인사발령 신고식 및 환영 간담회를 가졌다.
강렬하게 비추는 뜨거운 태양은 여름 속으로 ‘풍덩’ 뛰어 들고픈 욕망을 부추긴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오는 12일~13일 양일간 오후 3시 경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 <악극 “여로, 1983”>을 한국수력원자력(주) 본사 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누구나 쉽게 이용하는 도서관을 무대로 재능 있는 시민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문화예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문광부 주관 ‘1관 1단 사업’ 에 선정된 지역의 전통 서민 채색화 동아리인 ‘방여방(대표 김정경)’의 첫 작품이 선을 보인다.
경주시는 지난 5일 여름철 물놀이 등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수상레저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보문관광단지의 유선사업장 정밀 안전점검과 비상사태 대비 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오는 9월 30일까지 폭염 대비 독거노인,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보호대책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