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위생상 유해한 빈집을 철거하고 주민들에게 개방하는 폐가정비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가 보문호수 일대의 자연경관을 보존하고 시민 및 관광객에게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잡목 제거 등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지난 5일 열린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27개국 1만 5,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무면허 상태에서 운전한 것도 모자라 역주행까지 해 사람을 크게 다치게 한 불법체류 외국인이 결국 구속됐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5일 경주벚꽃마라톤에 참가하는 대만 관광객 100명을 대상으로 특별 환대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은 5일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개최된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 참여해 방폐장 유치지역 지원사업 성과와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홍보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025년 APEC 정상회의 및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서비스 책임의식 고취를 위해, 보문관광단지 내 70여 관광업체(음식점, 카페 등)와 함께 4월부터 9월까지 ‘YOU ARE OUR HERO 친절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경주보호관찰소 협의회(장채액 회장)는 지난 4일 경주 황남초등학교에 등교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법질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주시 외동읍 소재 효청보건고등학교 학생들이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행복선생님과 함께 경로당 봉사활동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익히는 학습활동이 지난 4일부터 시작됐다.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에서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노인학대예방 및 인권침해사례 관련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시지회의 특성상 상대하는 분들이 어르신들이서 매년 의무적으로 노인학대예방 관련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교원 보직 인사발령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최우혁)는 4일(금)에 1, 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꿈찾기 계열성장 주제탐구 캠프’를 교내에서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4일(금)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 신라차인회(회장 박민석)는 3일, 영남지역의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회원들이 마련한 피해 복구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안강읍 여성회(회장 조태순) 회원들은 3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를 방문해 2025년 영남지역 산불 피해 특별모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세용, 민간위원장 이우일)는 3일, 성건동 지역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3명을 성건동행정복지센터로 초청해 특별한 생일잔치를 열어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 감포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하근)는 3일, 한수원 월성본부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100세 인생을 준비하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동경주 시니어 대학’을 개강했다.
최근 경북 의성에서 시작된 산불이 안동, 청송, 영양, 영덕 등지로 확산되며 큰 피해를 초래한 가운데, 경주시 건천읍 주민들이 피해 지역 복구를 위해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
경주시는 지난 2일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황촌마을활력소에서 ‘찾아가는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홍보관을 운영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2일 황촌마을활력소 도서관에서 황오동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마음학교 기억 행복문 열기’ 입학식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