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3일 황리단길에서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 보호와 안전한 방학생활 유도를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주시가 추석을 맞아 조상 묘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출향인과 지역 주민의 고충 해소에 나선다.
경주에서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 정순임 명창의 ‘흥보가’를 주제로 한 공개행사가 전수자들과 함께 오는 9일 오후 7시부터 경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펼쳐진다.
경주시립도서관이 개관 70주년을 맞아 독서의 달이 있는 내달 9일 오전 10시 도서관 마당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경주 도심숲이자 시민들이 즐겨 찾는 황성공원이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맨발 걷기 공간으로 거듭났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2023 화랑대기 전국유소년 축구대회"는 올해 20회를 맞아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스마트에어돔, 알천구장, 황성축구공원 등 26개 구장에서 15일간 계속된다.
경주시 보덕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상목) 회원들은 지난 3일 왕의 길 일대에서 환경정비 및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오동 자생단체 일동은 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호우 피해 성금 350만원을 기탁했다.
천연식품 김명수젓갈(대표 김헌목)에서 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호우 피해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치매안심센터 성건동 치매보듬마을 운영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고자 성건동 소재 9곳 경로당에 접이식 전통부채 200개를 전달했다.
경주시는 경주역 동편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점심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오는 10일 황오동 사랑채와 황촌 정지간에서 개강한다고 6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3일 지역 해수욕장을 찾아 안전관리 요원과 해수욕장 번영회, 의용소방대, 바다시청근무자 등 관계자를 격려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조성돈 이사장은 2일 경북도청을 방문,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에게 방폐물 관리사업 현안을 설명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7일(월) 오전 8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국소본부장회의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시동)는 3일 2023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실시하고, 파출소장 및 계. 팀장 발령자와 전입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입 환영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요양병원과 장애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등을 상대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시민들이 시장을 직접 만나는 ‘경주시, 오늘은 통(通)하는 날’이 이른바 고충민원 신문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경주 도심의 대표적 흉물로 꼽혔던 속칭 ‘황성동 공동묘지’를 이장하고 그 자리에 공영주차장을 조성한 경주시가 이번엔 인접 부지에 도시계획도로를 조성한다.
경주시보건소는 방문간호전담인력 6명을 활용해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 건강취약계층 3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 등 폭염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27일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11개 품목을 추가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