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대상은 동경주지역 3개 읍·면(감포읍·문무대왕면·양남면)에 접수 마감일로부터 연속해서 만 3년 이상 실거주하고 있는 주민 본인 또는 주민의 대학생 자녀(휴학생 제외)이며, 지급금액은 100~140만원이다.
근화여고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며, 고교학점제의 취지를 실현하는 교육 현장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가칭)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 교장 배용수는 “이번 교육은 미래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과 디지털 기술 이해를 고루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실제 산업과 연결된 교육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덕여자중학교는 지역 지도 제작, 태극기와 안내문 준비, 주민 설득 및 설명 활동 등 태극기 달기 운동의 전 과정을 학생들이 주도하면서 실천 역량과 책임감을 키우고 있으며, 선덕여자중학교만의 특색 있는 민주시민 교육 모델로 자리잡고 있다.
계림고 이전으로 야기되는 영향도 간과할 수 없다. 대표적인 예가 안강에 위치한 경주예일고등학교다. 예일고는 과거 안강여자고등학교에서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며 교명을 바꾸고, 안강지역 남학생들의 시내권 학교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으로 기능해 왔다. 그 결과, 예일고는 남
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 관계자는 "반도체는 미래 산업의 심장"이라며, "우리 학교는 설계 중심 교육과 글로벌 커리큘럼으로 첨단 산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정보고는 지금까지 미국, 체코,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 약 200여 명의 학생을 파견해 왔으며, 다수의 졸업생이 글로벌 기업에서 전문 인력으로 활약하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취업 사업단을 중심으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유치원생들도 초등학교 교실을 조심스럽게 둘러보며 형님들의 학습 도구와 공간을 살펴보면서 예비 초등학생으로서 “우리도 8살이 되면 초등학교에 가요!”라고 말하며 기대감을 보였다.
민훈 교장은 “이번 북콘서트가 우리 학생들에게 좋은 자극제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학생들에게 폭넓은 시각과 비전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영애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학생생활교육을 성실히 해주시는 교사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업무 담당자의 역할 이해 및 실무 능력 증진을 통해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식 원장은 "이번 찾아오는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우리 유아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앞으로도 유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황영애 교육장은 “가정이라는 작은 공동체 안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이 바르게 되어야 학생들이 갈등 상황에 직면했을 때 올바른 학교폭력 예방 실천 의식을 갖고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교육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가정에서도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빈틈없
김언정 교장은 “학생들이 지역 식재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진지하게 준비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식문화를 체험하며 조리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쌍길 원장은 “찾아오는 어린이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교통안전 행동 요령을 잘 익힐 수 있었으며 교통안전 의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유아는 “처음에는 물에 뜨는게 어렵고 무서웠는데 계속해 보니까 혼자 잘 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며 물놀이를 즐기면서도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중요한 역량을 기르게 되었다. 용황유치원 교사들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여러 교육을 통해 지원할 계
경주교육지원청 황영애 교육장은 지난 9일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희망 학부모와 정보교육을 담당하는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청소년 미디어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김광중 교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과 함께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7월 8일(화)부터 8월 14일(목)까지 여름철 물놀이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수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관내 주요 물놀이 지역인 양북면 대종천, 산내면 청룡폭포, 매곡교 하부, 그린하
민훈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
황영애 교육장은 “물놀이 안전사고는 잠깐의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안전 수칙을 꼭 지켜주기를 바란다” 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