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중 교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과 함께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 무대에서 당당히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7월 8일(화)부터 8월 14일(목)까지 여름철 물놀이 위험지역을 대상으로 수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현장 점검은 관내 주요 물놀이 지역인 양북면 대종천, 산내면 청룡폭포, 매곡교 하부, 그린하
민훈 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
황영애 교육장은 “물놀이 안전사고는 잠깐의 방심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안전 수칙을 꼭 지켜주기를 바란다” 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학생들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영화를 보며 웃고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정말 좋았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준 학교 측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원호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재능을 나누고 지역사회에 봉사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라초등학교(교장 박은영)에서는 지난 3일 전교생과 유치원 학생들이 마법처럼 신기하고, 인형들처럼 귀여운 흡연 예방 교육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학교 강당에서 펼쳐진 특별한 공연은 학생들의 눈을 반짝이게 하며 건강한 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수퍼비전은 실제 상담 사례를 기반으로 전문가의 지도와 동료들과의 토론을 통해 상담 기법과 전략을 공유하며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문상담(교)사의 위기학생에 대한 상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사)경주발전협의회 김신재 회장은 “이번 4기 시민대학은 올해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시행하는 시민대학이라 의미가 더욱 커며 이번 4기 시민대학을 통해 성공적인 APEC행사를 위해 우리 협의회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일, 경주시 보건소에서 관내 재난 대응 실무자 30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응급처치(PFA, Psychological First Aid)’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2일 시청 청사 회의실에서 ‘2025 APEC 정상회의’를 대비한 도로환경 정비사업에 참여 중인 건설공사 대표자 및 현장대리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폭염 대응 안전교육과 시공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인사발령(교원 보직, 직원 실·팀장 인사)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인문도시사업단(단장 홍은숙)과 지난 1월 업무협약을 맺고 ‘경주 공감문화 상생플랫폼 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 황남초등학교 6학년 이설원 학생이 제13회 금장대 사생·백일장 대회’에서 경상북도교육감상을 수상하며 탁월한 예술 감각을 인정받았다.
동국대 WISE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전공 재학생들이 지난달 26일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열린 ‘제98차 한국관광학회 경북경주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한 GKL사회공헌재단 주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지난달 27일 시청 알천홀에서 관내 민간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효숙)는 지난 28일 전라남도 무안군에서 열린 제17회 황토골 무안 전국요리 경연대회에서 참가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상업계 특성화고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배용수)는 지난 25일, 본교 청람관에서 6.25전쟁 75주년 기념식을 갖고, 이어 교내 전몰학우 위령탑에서 참전 학도병 선배들을 기리는 추모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정보고는 지난달 15일 2025년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제5회 세대공감편지쓰기대회를 실시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효숙)는 지난 4월 9일부터 20일까지 철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5년 제35회 용인대학교총장기 전국태권도대회에서 고른 성적을 거두며, 종합 3위의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보여준 선수들의 노력과 단체응집력이 빛났으며, 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