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오전 11시 경주시 용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용강동 새마을협의회. 새마을 부녀회(회장 천진용, 문명숙) 주최로 800여 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용강동 경로 효 잔치 및 16개 경로당 대항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황오동행정복지센터에서 15일 익명의 기부자가 생계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성동시장 내 마트를 통해 백미 500㎏(10㎏/ 50포)를 기부했다.
경주시 내남면에서는 지난 14일 내남생활체육공원에서 지역 어르신 등 700여명을 모신 가운데, ‘제22회 내남면 경로큰잔치’가 성대하게 열렸다.
한국수력원자력(주)과 (재)경주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6월 공연으로 ‘콘서트 우리소리’가 다음달 30일(금) 오후 8시에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열린다.
주낙영 시장이 민관 합동으로 16일 서천교를 대상으로 표본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경주를 방문한 미국 전직 연방의원 6명이 2025 APEC(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정상회의 경주 유치 지지를 선언했다.
경주시는 최근 충북 청주시와 증평군의 한우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지역 유입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5일 ㈜풍산 안강공장에서 유해화학물질 누출사고 대응 유관기관 합동훈련을 가졌다.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품앗이’는 북경주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근화여자고등학교(교장 류현식)는 1학기 중간고사를 마친 2학년 학생들을 위해 특색 있는 교외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시험 준비로 인한 학생들의 피로를 풀고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2일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고 하늘이 푸르던 날, 경주 근화여고(교장 류현식) 1학년 학생들은 3월 입학 이후 처음으로 학교를 벗어나 교외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경주여자고등학교는 지난 8일 강당에서 교직원 66명 및 전교생 565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빛나되 번쩍이는 않는 멋으로 경주는 처음부터 고민해야 한다. 더욱이 부서간의 업무소통을 우선해결 해야 하는 과제이며, 경관정책보좌관 제도를 활용해야 할 것이다. 또한 경주 관문인 인터체인지부터 서라벌치미가 자리하고 있는 서라벌대로 그리고 이어지는 황리단길과 읍성까지 경주다움, 경주멋, 신라의 정체성을 이제 우리는 다시 고민하고 적립해야한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은 15일(월), 제42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경주교육을 위해 애쓴 원로 교육자의 노고에 감사하며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다수의 경관조명 전문가들과 관광 전문가들의 견해들중 다수가 “ 경주다운, 신라다운 색과 문양을 통해 화려하지 않으면서 빚날 수 있는 무언가를 우리는 끊임없이 고민하고 대비해야 할것이고 이를 최근 시대에 걸맞게 경주다움으로 리드해야 한다”, “ 단순한 인근지역과 경주를 비교해 도시의 조명이 화려함에 짜여진 정책이라면 경주는 이를 벤티마킹 하되 경주다움으로 새롭게 재 구성해야 한다”라고 적시하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 경주시는 도내외 기업간 연계를 통한 지역 기반의 다양한 복합형 사업 발굴 및 촉진을 위한 ‘2023 경북 관광기업 협업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7일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 전통시장 상인회 간담회’에 참석한다.
동국대 WISE캠퍼스 CAMPUS Asia-AIMS 사업단은 말레이시아 관광청의 후원으로 Universiti Malaysia Terengganu(UMT), Universiti of Malaysia Sabah(UMS), 그리고 Victoria University(VU)와 공동으로 9월 25일에서 28일까지 “Global Tourism Conference (GTC) 2023: Smart Tourism and Sustainabilit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는 지난 3일. 보이스피싱 범죄 의심 신고를 통해 현금 500만원 피해를 예방한 북경주 새마을금고 직원 A씨(여,46세)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10명이 커피를 준비,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