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히 만개한 작약꽃과 솔숲 사이로 울려 퍼진 선율이 경주의 5월을 감동으로 수놓았다. 신라문화원과 경주고택이 주관한 ‘2025 서악마을 작약음악회’가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둘째, 셋째 주말 총 4일간, 서악동 삼층석탑 주변 작약꽃밭과 진흥왕릉, 진지왕릉이 있는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19일(월) 오전 10시, 경북도청 7층 작전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수행 소방행정종합평가 시상식에서 장려상(도내 3위)을 수상하며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 관계자는 “현장 확인을 통해 불법 점용 여부를 조사 중이며, 위법 사항이 확인되면 원상복구 명령과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주민들은 단속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상시적인 관리와 근본적인 개선책이 필요하다고 입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원호)는 16일(금) 경주시 양남면 읍천2리 마을회관에서 읍천2리의 ‘100세 장수마을 인증사업’을 시행했다.
안강전자고등학교(교장 이원호) 푸르넷 학생 봉사단은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 Wee센터는 지난 17일 오전 9시 30분, 경주지역 초등학생 및 가족 25명을 대상으로 ‘경주제과제빵학원’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체험을 실시 했다.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6일 오전 10시, 복지관 강당에서 ‘교통안전 사행시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진병철)는 ‘5월 혈압측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함께 범시민 혈압측정 캠페인 (K-MMM25, May Measurement Month 2025)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북스타트 사업 10주년을 맞아 오는 24일 오후 2시, 시립도서관 지하 강의실에서 ‘북스타트 10주년 기념 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8일 오후 5시 신라대종 앞 광장에서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봄 버스킹 공연을 성황리에 열었다.
경주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땅꺼짐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안전한 개최를 위해 보문관광단지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지하안전 점검을 위한 상·하수도관 공동(空洞)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김창준 한미연구원과 미국 전직 연방의원협회(FMC) 소속 전직 의원들이 지난 18일 경주를 찾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주시는 19일 시청 알천홀에서 주낙영 시장 주재로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정부합동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성과 달성 공유와 2025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주요 시정 현안과 행사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지난 14일 한수원 노경협력처 직원들과 퍼스트키퍼스 직원들이 복지시설 합동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순봉)는 환경지킴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주 안심메신저’시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순봉)는 경주시청 교통행정과와 협업하여 고령 보행자를 위한 야광 지팡이 450개를 제작하고, 이를 지역 내 경로당 및 전통시장 등을 직접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배부했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15~17일까지 대만 여행업계, 언론매체 등 12곳을 초청해 경주, 포항의 주요 관광지와 먹거리를 소개하는 공동 방한관광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공업직 직원들과 ‘소통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역 에너지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장기 전략 마련에 본격 착수했다.
경주시는 지역의 고유성과 상징성을 담은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28회 경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경주굿즈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