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사격부(감독 김태호)가 지난 22일 충북 청주종합사격장에서 열린 제26회 경찰청장기 전국사격대회에서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며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다
경주시와 포항시가 이웃도시 간 경계를 넘어 역사․문화․경제공동체로서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에서는 25일 관내 사회적 취약계층에 기부를 통한 사랑나눔 실천에 동참했다.
경주시 황오동 주민센터(동장 이동남)에서는 지난 22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들이 고향에서 쾌적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환경정비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경주시 황성동 소재 하나님의교회(목사 조춘재) 세계복음선교협회에서는 지난 22일 관내 어려운 세대에 라면과 참치세트(약 70만원 상당)를 구입하여 후원했다.
경주시 감포읍 적십자 단위봉사회(회장 박연옥)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22일 관내 어려운 가구 20세대를 방문해 양곡 및 생필품(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경주시 현곡면새마을회(협의회장 김원만, 부녀회장 강순옥)는 지난 20일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 및 주민들의 도로통행 편의를 위해 환경취약지 등에 대대적인 제초작업 및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재운)는 지난 22일 아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주민자치센터 문화교실 발표회를 가졌다.
경주시 불국동 주민센터(동장 이상원)에서는 불국동 일대가 ‘태양광 안심 가로등’ 공모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35개의 태양광 안심 가로등을 설치를 완료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는 지난 22일 주식회사 삼오(현곡면 소재)근로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경력단절 예방프로그램 ‘취업자 직장적응 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 주관으로 지난 21일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이하 ’사랑의 밥차‘) 행사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에서 실시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22일 경주지역 노사민정협의회사무국(공인노무사 박동국)주관으로 노조간부 및 인사노무관리자, 유관기관 관계자 35명을 대상으로 ‘경주 역사문화탐방 및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시에서는 경주시농협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석기)과 경주시멜론연합회(회장 김태민) 공동으로 지난 22일 경주APC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경주 이사금 멜론 품평회’를 열었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내달 31일(화) 경주 보문관광단지 보문골프클럽에서 ‘제21회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배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변화하는 기업과 사회 수요에 맞는 교육을 위해 기업 현장을 찾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30일(토)부터 내달 9일(월)까지 열흘간의 한가위연휴를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하여 ‘한가위 민속놀이 한마당’을 마련한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6일 오후 4시 30분 중앙시장에서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석한다.
영국 속담이다. 한 시간을 행복하려면 낮잠을 자라. 하루가 행복하려면 낮잠을 자라. 일년을 행복하려면 부모의 유산을 받아라. 삼년을 행복하려면 결혼을 하라. 평생을 행복하려면 봉사를 하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의 가치를 잘 웅변해주고 있는 속담이다.
생물체를 구성하고 있는 여러 물질 중에서 물은 생물체 중량의 70-80%를 차지한다. 많을 경우에 95%를 차지하기도 한다. 물은 또 바닷물,강물,지하수,수증기,눈,얼음 등의 상태로 존재하는데 지구 표면의 4분의 3은 물로 덮여 있다. 치수사업이라 하여 물을 잘 관리하는 사업은 통치자의 중요한 덕목으로 여겨져 왔다. 심지
백장관은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과거 정부가 약속을 이행하지 못한 점에 대해 유감만을 표명하고 구체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더구나 고준위 관련해서 재공론화를 통해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사용후핵연료 문제를 풀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