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서면 이장협의회(회장 이규일)는 지난 11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최근 발생한 경북지역 초대형 산불 피해 극복을 위해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한빛교회(목사 하정숙)는 지난 11일, 경주시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영남지역 산불 피해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내남면 점말경로당(회장 박승석)은 14일, 내남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62만 7천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감포읍이장협의회(회장 전철호)는 14일, 감포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7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손귀영)는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영남지역 산불로 힘들어하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삼원(대표 최원석)은 13일, 경주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300채(약 7,10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최근 영남권을 중심으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13일, 경주시청 소속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나서 총 3,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건설과 건설행정팀과 동천동, 황남동 행정민원팀이 알천교, 서천교 교각에 설치된 불법시설물을 깔끔하게 정리해 능동적인 대처 행정 실천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경주시 시민감사관(회장 장채익)은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최근 영남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경주시는 학교급식 및 로컬푸드에 납품되는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극복 의지 확산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저소득층 주민의 자립과 자활을 지원하기 위한 자활근로사업을 연중 추진하며, 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따뜻함을 나누는 불씨를 이웃들에게 보태주고 싶습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경희)에서는 14일, 지역봉사단체 육부회(회장 심정록)의 후원으로 ‘오늘은 짜장면 Day!’ 행사를 진행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4일 대전 한수원 중앙연구원에서 미국전력연구원(EPRI)과 ‘25년도 Plant Performance 워크숍’을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4일 한수원 본사에서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경주시 복합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가 오는 24일, 연등 숲 불을 밝히는 것으로 시작하여 다음달 11일까지 경주시 형산강 금장대 및 경주시내 일원에서 2025 형산강 연등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송인수)는 봄철 건조한 날씨와 화목보일러 관리 부주의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에게 화목보일러 화재 예방 안전수칙을 알리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는 지난 11일 용강초등학교를 시작으로 동천초등학교, 모계중, 청도초까지 6월 4일까지 교직원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이해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 '2025년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직원 연수'를 실시한다.
화랑교육원(원장 이광우)은 14일, 최근 대형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 청송지역의 학생들과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청송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생활구호물품(선풍기)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