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19일 오후 3시 30분 고청기념관에서 열리는 ‘고청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한다.
시민사회의 대표로 참석한 인사들과의 질의중 에우라요키시에서 최종처분장(고준위폐기물)수용성확보를 위한 직간접의 보상에 대한 질의에 베사 라까니에미 시장은 다소 멋쩍은 표정과 의외의 답을 들을수 있었다. 베사 라까니에미 시장은 온칼로 및 원전으로 인해 실상 주민참여와 그리고 일자리 창출, 세수입으로 모든 시민들은 이를 수용했다고 답했다.
경주시는 15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240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과 (재)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주최 주관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1월 공연으로 뮤지컬 스타 카이, 정선아, 민우혁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콘서트 ‘THE NUMBER’ 를 내년도 1월 26일(목) 오후 8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 무대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경주문화재단이 준비한 2023년 첫 기획공연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5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방사선관리용역의 안전하고 청렴한 업무환경 만들기’ 교육과 캠페인을 시행했다.
사라리 이장선거 경우에도 선거인명부, 투표용지, 사표규정, 선거관리위원회 구성 등 초등학교 반장선거보다 못하다는 지적이 여기저기 나오고 있으며, 공정해야 할 관계공무원 조차도 특정 이장의 편을 든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주민들의 목소리도 세어 나오고 있어 향후 이장결정에 많은 파장을 일것으로 예측된다.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과 후원물품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 양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3일 취약계층과 위기가구 가정에 2022년 위드 코로나 위기가구 발굴·지원 사업비 400만 원을 지원했다.
경주시 서면의 사랑의 나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청우노인재가종합복지센터(센터장 이용석)는 13일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 성금 300만 원을 기탁하며 희망 2023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예병원)는 지난 12일 1층 로비에 특별한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문무대왕면여성의용소방대 김희숙 대원은 13일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풍산 안강사업장(주수석 부사장)에서 14일 경주시에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풍산 안강사업장과 노동조합 안강지부는 14일 경주시에 희망2023 나눔캠페인 성금 18,765,000원을 기탁했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정호근)은 15일 뇌졸중 집중치료실(Stroke Unit)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우리농산 영농조합법인과 함께 지역에서 생사된 팥을 전량 수매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가 정확한 지하매설물 정보체계 구축을 위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9일 정강왕릉 일원(남산동 산53번지)에서 민관 합동 산불진화 훈련을 가졌다.
경주시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2년도 축산업무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4일 시청 알천홀에서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주민 소통을 위한 ‘2022년 주민(마을)공동체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