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종국)는 직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하계휴가 및 인사이동 등에 있어 업무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30일 ‘업무편람’을 발간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치매보듬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30일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 학생 20여명과 함께 치매보듬마을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룡)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경주경찰서에서 의뢰된 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도프로그램인 ‘2017년 제2차 사랑의 교실’을 운영했다.
경주시에서는 사적지와 어울리는 품격 있고 아름다운 고도의 야경을 조성하기 위해 동부사적지대 일원의 계림, 내물왕릉, 황남고분 등에 야간 경관조명을 밝히고 있다.
지난 29일 경주를 비롯한 울진, 안동 등 경북도내 전역에서 멸강나방으로 인한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는 경북도 농업기술원의 발표에 따라, 경주시(시장 최양식)에서는 멸강나방이 발생한 외동읍 북토들녘을 비롯한 4개 지역에 병해충 119 무인헬기 방제단을 가동하여 긴급방제에 나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불교문화대학(학장 김성철)은 30일 오전 11시 교내 교무위원회의실에서 불교문화대학 발전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안주생)은 저소득 국가유공자 등의 주거 여건을 개선하기 위하여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후원하는 무상임차자금 900만원을 관 내 거주 보훈대상자 중 생계가 어려운 보훈가족 2가구에 전달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인사
최양식 경주시장은 3일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오전 5시 20분부터 수협 위판장과 어항정비 현장을 점검하고, 기업인 간담회, 축산농가 및 가뭄 현장 방문 등 다양한 현장에 시민과 만나는 소통 현장행정에 나선다.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여환)에서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번달 29일까지 6주간에 걸친 ‘건강힐링해설사 아카데미 과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소통과 상생, 현장과 공감 행정에 중점을 두고 ‘품격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를 기치로 내건 민선 6기 경주 시정이 3주년을 맞는다.
경주시 보덕동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윤종학)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앞두고 지난 28일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경옥)는 지난 28일 도로변·골목길 풀베기 및 불법투기 쓰레기 정비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황성동 소재 ㈜동우전력(대표 김경헌)은 지난 28일 어려운 이웃에 1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다.
한수원(사장 이관섭)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에서 지역과 상생 협력하기 위하여 타 지역민의 ‘감포공설시장 장보기 투어 행사’에 차량을 지원하고 있어 감포 지역 주민들이 이를 반기고 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가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한 행보에 나선다.
경주시에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저수지의 물이 바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농업용수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이하 ‘경주자립센터’)에서는 매주 월, 수요일 지역 내 여성 발달장애인 10여명이 모여 신명나는 에어로빅교실이 펼쳐진다.
한국을 대표하는 명인(名人) 쉐프들이 외식 경영자 및 음식문화 전문가들과 손잡고 한식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스타 쉐프 발굴에 나선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내달 1일(토)부터 개관시간을 종래 오전 9시에서 오전 10시로 변경한다.